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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EO마케팅 가이드 요약
구글이 직접 SEO관련해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내용이 방대하고 관련 링크가 많아서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업체나 검색마케터, 브랜드 마케터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상세히 안내해두어서 관련 내용 요약했습니다.
SEO전문가가 되기 위한 마케터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원본 전문 링크입니다.
Google이 내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1. 사이트맵 제출:
- Google이 사이트를 발견하도록 사이트맵을 제출하세요.
- 사이트맵은 새 페이지나 변경된 페이지를 검색엔진에 알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 사이트맵 작성 및 제출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2. 링크를 통한 발견:
- Google은 다른 페이지에 있는 링크를 통해 새로운 페이지를 찾습니다.
- 사이트 홍보를 통해 사용자가 내 사이트를 발견하도록 유도하세요.
- 사이트 홍보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사이트맵 알아보기
사이트맵이란?
- 사이트에 있는 페이지, 동영상, 기타 파일과 관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파일입니다.
- Google은 사이트맵을 읽고 사이트를 효율적으로 크롤링합니다.
사이트맵 활용 방법:
- 페이지가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시간, 대체 언어 버전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중요한 관련 정보를 전달합니다.
콘텐츠 유형에 따른 사이트맵 활용:
- 동영상 항목: 동영상 길이, 등급, 연령 적합성 등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항목: 페이지에 있는 이미지의 위치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뉴스 항목: 기사 제목과 게시 날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CMS 사용자를 위한 팁:
- WordPress, Wix, Blogger 등의 CMS를 사용한다면 이미 검색엔진에서 사용 가능한 사이트맵을 만들어 놓았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이 필요한가요?
사이트 크기가 큰 경우:
- 대규모 사이트에서는 모든 페이지가 탐색 형식을 통해 연결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Googlebot이 새 페이지를 발견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외부 링크가 적은 새로운 사이트:
- 다른 사이트에서 페이지에 링크되어 있지 않으면 Googlebot이 페이지를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리치 미디어 콘텐츠가 많은 경우:
- 동영상, 이미지 등이 풍부한 경우 사이트맵을 사용하여 Google이 이를 효율적으로 이해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홍보하기
1. 블로그 게시물을 활용한 홍보:
-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방문자들에게 홍보하세요.
- RSS 피드를 팔로우하는 다른 웹사이트에도 소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오프라인 홍보 노력:
- 명함, 편지 윗부분, 포스터 등을 통해 업체 사이트의 URL을 알릴 수 있습니다.
- 우편을 통해 회사 웹사이트의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는 뉴스레터를 반복적으로 송부할 수도 있습니다.
3. 지역 비즈니스 등록:
- Google 지도 및 검색을 통해 지역 비즈니스 프로필을 등록하여 고객에게 노출되도록 하세요.
효과적인 웹사이트 홍보를 통해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검색 결과에서 좋은 위치를 유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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