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마케팅리뷰

구글이 제공하는 SEO 마케팅 가이드 요약 및 정리 #11 내 콘텐츠를 노출 (사이트맵 외) (2023.12 최신)

by 마케팅 바다를 유영하는 마케팅고래 2023. 12. 22.
반응형

구글 SEO마케팅 가이드 요약

구글이 직접 SEO관련해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내용이 방대하고 관련 링크가 많아서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업체나 검색마케터, 브랜드 마케터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상세히 안내해두어서 관련 내용 요약했습니다.

 

SEO전문가가 되기 위한 마케터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원본 전문 링크입니다.

 

구글 SEO 가이드 원문 바로가기

 

Google이 내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1. 사이트맵 제출:

2. 링크를 통한 발견:

사이트맵 알아보기

사이트맵이란?

  • 사이트에 있는 페이지, 동영상, 기타 파일과 관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파일입니다.
  • Google은 사이트맵을 읽고 사이트를 효율적으로 크롤링합니다.

사이트맵 활용 방법:

  • 페이지가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시간, 대체 언어 버전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중요한 관련 정보를 전달합니다.

콘텐츠 유형에 따른 사이트맵 활용:

  • 동영상 항목: 동영상 길이, 등급, 연령 적합성 등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항목: 페이지에 있는 이미지의 위치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뉴스 항목: 기사 제목과 게시 날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CMS 사용자를 위한 팁:

  • WordPress, Wix, Blogger 등의 CMS를 사용한다면 이미 검색엔진에서 사용 가능한 사이트맵을 만들어 놓았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이 필요한가요?

사이트 크기가 큰 경우:

  • 대규모 사이트에서는 모든 페이지가 탐색 형식을 통해 연결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Googlebot이 새 페이지를 발견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외부 링크가 적은 새로운 사이트:

  • 다른 사이트에서 페이지에 링크되어 있지 않으면 Googlebot이 페이지를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리치 미디어 콘텐츠가 많은 경우:

  • 동영상, 이미지 등이 풍부한 경우 사이트맵을 사용하여 Google이 이를 효율적으로 이해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홍보하기

1. 블로그 게시물을 활용한 홍보:

  •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방문자들에게 홍보하세요.
  • RSS 피드를 팔로우하는 다른 웹사이트에도 소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오프라인 홍보 노력:

  • 명함, 편지 윗부분, 포스터 등을 통해 업체 사이트의 URL을 알릴 수 있습니다.
  • 우편을 통해 회사 웹사이트의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는 뉴스레터를 반복적으로 송부할 수도 있습니다.

3. 지역 비즈니스 등록:

  • Google 지도 및 검색을 통해 지역 비즈니스 프로필을 등록하여 고객에게 노출되도록 하세요.

효과적인 웹사이트 홍보를 통해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검색 결과에서 좋은 위치를 유지하세요.

 

반응형